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고양특례시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인구정책 표어·숏폼 영상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생 현상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며, 고양시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하나보다 둘, 둘보다는 셋! 함께해서 행복한 고양!’으로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으면 된다.
표어 부문은 20자 이내 간결한 문장의 한글 문구이어야 하며, 숏폼 영상은 15초~1분 이내로 1920x1080픽셀 이상, 500Mb 이내의 mp4 형식의 파일이어야 한다.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누리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주제적합성·전달성·활용성·창의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표어·숏폼 영상 부문별 10명(팀), 총 20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표어부문 최대 50만 원(1명/팀), 숏폼 영상 부문 최대 150만 원(1명/팀) 등 총 860만 원의 상금과 고양시장상이 수여되며, 11월 둘째 주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가족은 행복의 원천이자 내게 힘을 주는 존재라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결정적 진실보도에 강한 언론 ⓚ 경원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